티스토리 뷰

<아이유의 추천작>


① 빌어먹을 세상따위


② 블랙미러


③ 굿플레이스


빌어먹을 세상따위

진짜 아버지를 찾아 길을 떠나는 소녀와 발돋움을 시작한 사이코패스 소년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그래픽 노블 원작의 어두운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파격적인 장면에서도 거부감이 들지 않게 하는 대단한 연출력을 돋보이는 작품이다.
모든 박자들이 완벽한 나의 최애 작품이다
-이지은-


굿플레이스

살아 있을 때 한 모든 행동들에 점수가 매겨지면서 그 점수에 따라 천국행인 굿 플레이스와 지옥행인 배드 플레이스가 결정된다면? 사고로 죽은 여자 주인공은 사후 세계의 낙원에 도착했는데 바로 그곳은 가장 착하고 도덕적으로 산 자들만 갈 수 있는 '굿 플레이스' 하지만 도착하고 보니 이상하다? 그녀를 다른 사람으로 잘못 착각하여 그녀는 굿플레이스에 가게 되고 그녀는 거기에 남고자 하지만 그녀의 비밀을 의심하는 사람이 나타나기 시작하는데...

나를 되돌아 보기에 좋은 작품
-이지은-


블랙미러

방송계의 아카데미상이라고 불리는 프라임타임 에미상 6회 수상에 비롯하여 많은 수상에 빛나는 작품입니다. 가까운 미래를 배경으로 첨단 기술이 인간의 욕망을 실현해주며 어두운 상상력으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은 SF 시리즈물입니다.

시즌 4의 네 번째 에피소드인 <시스템의 연인>과 <닥치고 춤춰라>의 신선한 소재와 반전이 최고!
-이지은-


<주지훈의 추천작>


①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② 원 데이 앳 어 타임


③ 힙합 에볼루션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는 엄마에게 주로 성 상담을 하던 오티스는 어깨너머로 알게된 지식으로 친구들에게 성 상담소를 여는 모태솔로 고등학생 이야기 입니다. 다른 친구들보다 다소 소심했던 오티스는 산수 계산이 빠른 아웃사이더 소녀인 메이브를 만나 상담소를 차리게 되면서 학교의 유명인사가 됩니다. 이런 성적 호기심과 고민이 혼자만의 생각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성에 대해서 갓 눈뜬 호기심 폭팔 10대들의 엉뚱 발랄하면서 은밀한 이야기가 매력적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원 데이 앳 어 타임

1970년대 큰 인기를 끌었던 미국 고전 시트롬을 리메이크 한 작품으로 주인공을 라틴계로 바꾸고 현재에 맞게 재해석한 이야기로 고등학생 딸과 초등학생 아들을 키워가는 쿠바계 열혈 싱글맘의 일상을 중심으로 전개되는 시트콤입니다. 페미니스트 딸과 종교문제 친구들끼리의 거대한 비밀과 이성문제 등 다양한 일상적인 주제를 진솔하고 솔직하게 풀어낸 작품입니다.

힙합 에볼루션

힙합이라는 장르가 생겨나기도 전에 첫 힙합 파티를 만들어낸 대부 DJ 쿨 허크, 최초의 래퍼인 코크 라 록 등 힙합 창시자들의 이야기부터 KRS-One, 우탱 클랜, 모니 러브, 퍼프 대디, 투팍 등 힙합 전설의 이야기를 짚는 흥겨운 비트와 인터뷰가 가득한 다큐멘터리 시리즈입니다.


<류승룡의 추천작>


① 로마


② 카우보이의 노래


③ 마인드헌터




로마

이 영화는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감독상과 촬영상,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작품으로, 격변의 소용돌이에 휘말린 1970년대 초반 멕시코시티 로마지역에 사는 '클레오'의 삶을 생생하고 섬세하게 전달하는 영화입니다. 알폰소 쿠아론 감독의 어린시절 실제 경험을 바탕으로 만든 영화로 전 세계 관객들에게 깊은 감동을 전달한 작품입니다.

카우보이의 노래

영화 <노인을 위한 나라는 없다>, <파고>를 만든 코언 형제의 작품으로 베니스 국제영화제에서 각본상을 수상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입니다. 미국 서부 개척시대에 한 남자자를 중심으로 여섯가지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이 영화에서는 팀 블레이크 넬슨, 제임스 프랭코, 리암 니슨 등 연기파 배우들이 총 집합한 영화입니다.

마인드 헌터

영화 <양들의 침묵>의 실제 모델이자 최초의 프로파일러였던 존.E.더글라스가 쓴 범죄 기록서를 원작으로 만든 작품입니다. 1977년, FBI 요원이 미치광이 살인자들을 인터뷰하면서 살인자 부류를 연구하기 시작했지만 그런 과정은 쉽지 만은 않습니다. 팀은 분열되기 직전에 도달하고 범인의 자백을 받았지만 목숨까지 위태롭게 처하는 위기에까지 처하게 됩니다.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살인자의 프로파일링 과정을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송강의 추천작>


① 당신과 자연의 대결


② 브루클린 나인나인


③ 옥자



당신과 자연의 대결

베어그릴스라는 생존 전문가가 박사를 구하기 위해 정글 속을 탐험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됩니다. 여기서 독특한 점은 시청자가 생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위험적인 상황에 맞딱뜨렸을 때 선택할 수 있습니다. 밀림이나 정글, 알프스, 화산 그리고 무인도 같은 곳에서 뗏목을 만들고 암벽을 오르고 벌집을 따먹는 등 살아남는 방법을 알려주면서 생존하는 이야기입니다.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는 드라마라 매우 흥미롭고 재미있습니다.

브루클린 나인나인

명예를 중시하는 FM 원칙주의자 경찰서 홀트서장. 그리고 그 아래 공갈, 꼼수, 운까지 총동원하여 사건을 어떻게든 해결해내는 듬직한(?) 형사들이 있는 곳은 바로 브루클린 99 관할 경철서입니다! 뉴욕 망나니 형사들의 좌충우돌 이야기를 그린 코미디 드라마입니다.

옥자

강원도 산골짜기 소녀에 살고 있는 옥자와 미자. 평화로운 나날을 보내고 있던 그들에게 글로벌 기업 '미란도'가 나타나 옥자를 뉴욕으로 훌쩍 데려가버렸습니다. 미자는 할아버지의 만류에도 무작정 옥자를 구하기 위해 위험한 여정을 나서게 됩니다. 글로벌 기업은 극비리 속에서 '슈퍼돼지 프로젝트'를 옥자를 데리고 하고 있었고 옥자를 이용하여 제 2의 전성기를 꿈꾸는 동물학자까지! 그리고 동물보호단체까지 나서서 각자의 이권을 둘러싸고 옥자를 차지하려는 탐욕스러운 세상에 맞서서 옥자의 탈출시키기 위한 미자의 여정은 더욱 험난해져만 가는데...


<김소현의 추천작>


①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②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③ 시에라 연애 대작전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짝사랑 하는 남자들에게 직접 마음을 전하기 대신 몰래 연애편지로 적어놨던 라라진. 어느날 그 러브레터가 짝사랑 했던 남자들에게 발송이 되버립니다. 학교 최고 인기남에게도 편지가 발송되고 심지어 라라진의 첫사랑이자 현재 친언니와 사귀고 있는 조쉬에게도 이 편지가 발송되버려서 매우 난감한 상황에 놓여져 버리고 맙니다. 민망한 라라진은 조쉬를 피해다니며 피터의 가짜애인 작전을 하기로 하는데...스토리가 탄탄한 설렘 가득 하이틴 로맨스 영화입니다.

오렌지 이즈 더 뉴 블랙

미국 뉴욕에서 여 주인공 파이퍼 채프먼은 유대인 약혼자와 함께 남 부럽지 않게 살고 있었습니다 어느날 그녀의 마약을 운반했던 과거를 그녀의 전애인이었던 알렉스 보즈의 밀고로 인해 15개월 징역을 받게 되었습니다. 그렇게 그녀는 범죄형목으로 여성교도소에 수감되게 되고 교도소 생활을 하게 하지만 감옥 생활은 순탄하지 않은데...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인 만큼 전반적으로 수위가 높은 편입니다. 범죄자들이 감옥 인생을 담다보니 현실적이면서 정상적이지 않은 구제불등 죄수들의 이야기를 담은 드라마입니다.

시에라 연애 대작전

교내 최고 퀸카 베로니카는 본인에게 번호를 물어 온 매력적인 남자 제이미에게 본인의 번호 대신 똑똑하지만 찌질이 루저 여고생 시에라의 번호를 줘버립니다. 그 덕분에 시에라는 훈남 제이미랑 연락을 계속 하게 되지만 본인을 잘나가는 예쁜 베로니카로 알고 있는 그에게 문자하고 있는 사람은 베로니카가 아니라는 사실을 알려주려고 하지만 그에게 빠져서 말을 하지 못합니다. 매일 그와 문자하고 심지어 전화까지 하게 되는데.. 이거.. 어떻게 알려야 하지?

[영화] 시에라 연애 대작전(2018)..결말 & 솔직후기

시에라 연애 대작전 (Sierra Burgess is a loser) 장르 로맨스 시간 1시간 45분 주연 샤넌 퍼서, 크리스틴 프로세스, 노아 센티네오 줄거리 주인공 [시에라], 그녀는 대학 입시를 앞두고 있는 고등학생입

5-5-5-5.tistory.com



<정가람의 추천작>


① 버드박스


② 나르코스


③ 지상 최악의 교도소에 가다



버드박스

동생과 함께 산부인과에 가던 도중 어떤 여자가 갑자기 자살 시도를 하려고 합니다. 뉴스에서는 집단 자살현상의 이야기로 떠들석하고 도시는 한 순간에 엉망진창이 됩니다. 뭔가를 보면 죽는다 라고 생각한 사람들은 집안에서 창문을 신문지로 막아버립니다. 하지만 이 또한 정신병자인 남자가 창문의 신문지를 떼버리는 바람에 사람들이 다 죽게 되버렸고 주인공은 자신의 아이들과 지인들을 지키고자 합니다. 마트에서 가져온 무전기로 신호가 울렸을 때 이 집안에서 탈출을 할 것인지 떠나지 않을 것인지 고민하게 되고... 그들의 목숨을 건 여정이 시작되는데...

나르코스

Narcos는 스페인어로 마약밀매자라는 뜻으로 1980~1990년대 콜롬비아 마약 카르텔의 실화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전설적인 마약왕 주인공 파블로 에스코바르는 실존인물로 마약제조와 판매를 하는 카르텔을 처음 창시한 사람입니다. 잔혹한 악행에 맞서는 마약단속국 DEA는 카르텔을 쫓으며 생기는 사건들의 에피소들을 담았습니다. 불법 마약 카르텔을 소재이다보니 자극적인 청소년 관람불가 등급을 받은 자극적인 드라마이지만 스토리가 탄탄하고 재미있습니다.

지상 최악의 교도소에 가다

실제 전 세계 최악의 교도소 생활을 체험할 수 있는 다큐멘터리입니다. 정말 보지 않은 사람은 모르는 상상할 수 없는 교도소 생활을 간접경험을 하게 됩니다. 다큐멘터리는 각 나라별로 소개가 됩니다. 제소자들은 사람의 인권을 교도소에서 제대로 보장받을 수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만드는군요. 선진국보다 개발도상국에 있는 교도소는 지원도 제대로 없고 관리나 통제가 안되는 상황이라 운영이 제대로 안됩니다. 자극적이고 이색적인 다큐멘터리입니다.


<최우식의 추천작>


ⓛ 스텝브라더스


② 결혼이야기


③ 아이리시맨




스텝 브라더스

이혼한 엄마와 함께 사는 39살의 브레넌 허프와 홀아버지와 함께 사는 40세 데일 두백. 이 둘은 몸만 어른으로 자랐고 생각하는 것은 영락없는 12살 아이라는 점이 같습니다. 브레넌의 엄마와 데일의 아빠가 사랑에 빠져 결혼하면서 이 두사람은 이복 형제가 되어 한 방에 같이 살게 되버리고 모든 것이 어색하고 예민한 이 둘의 상황. 날마다 으르렁 대며 사건 사고를 일으키면서 소란을 피워댔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두 사람은 최고의 베스트 프렌드가 됩니다. 하지만 이들 형제의 황당한 행동으로 행복한 결혼 생활에 점차 먹구름이 몰려오면서 엄마와 아빠는 이혼을 결심하게 되면서 형제에게 집에서 독립할 것을 요구하게 되는데...

결혼이야기

이혼의 위기에 맞딱뜨린 한 부부는 이혼을 결심하기 전에 카운셀러와의 상담을 마련합니다. 그러면서 부부는 서로의 장점을 적은 쪽지를 서로 읽어주기로 하지만 영 껄끄러워서 그 자리를 피해버립니다. 그러면서 결혼을 어떻게 하게 되었고 어떤 상황으로 바뀌게 되었는지 나오면서 관계를 유지하기 위해 타협하는 과정에서 일어나는 아이의 양육권 문제 등으로 이혼 과정은 극한 상황까지 치닫게 됩니다. 제목은 결혼이야기이지만 이혼이야기로 바뀌어야 할 것 같아요.

아이리시맨

3시간이 넘는 상영시간 속에 1950~1970년대 미국 역사 속 마피아 소재를 다룬 느와르 영화입니다. 논픽션 책을 원작으로 만든 이 영화는 미국으로 온 이민자의 입장 그리고 마피아의 입장에서 바라본 미국의 역사를 담고 있습니다. 요양시설에 있던 시런의 과거 이야기를 얘기하면서 영화는 시작됩니다. 먹고 살기위해 고기를 운반 트럭도 운전하고 고기를 빼돌리기도 하였으며 마피아 식당에 넘기기도 하였습니다. 그러다가 위기를 맞게 되지만 그러던 와중에 마피아 두목인 러셀 버팔러를 만나게 되고 시런은 조직에 몸을 담고 암살을 시작하면서 사건이 벌어지게 되는데... 실제 미국 역사 속에 있어졌던 이야기들도 나오기 때문에 더욱 흥미있는 작품이고 미국의 급격한 경제 성장 이면의 어두운 이야기들을 담고 있습니다.


<박해수의 추천작>


① 맨헌트 : 유나바머


② 종이의 집


③ 두 교황

맨헌트: 유나바머

미국FBI의 실제 이야기를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물로 만들며 과거와 현재의 시가닝 교차되며 진행되어 긴장감 넘치는 전개 속에서 주인공이 범인의 심리를 섬세하게 묘사하는 것이 볼만합니다.

종이의 집

신원을 알수 없는 교수라 불리는 천재 남자 그리고 잃을 것 없는 8명의 범죄자들이 모여 철저한 강도 계획을 세우기 시작합니다. 그것은 바로 조폐국에 침입하여 직접 인쇄한 돈으로 빼돌리는 것! 인명은 해치지 않는다는 조건을 걸고 마드리드 조폐국에 들어가 인질을 잡는데 성공하지만 조폐국에서 화폐를 인쇄하기위해 체류하던 도중 여러가지 문제들이 생기고 결국 서로에게 총을 겨누기까지 하게 되는데...

두교황

자진 사명으로 바티칸을 뒤흔든 교황 베네딕토 16세와 그 뒤를 이은 교황 프란치스코의 실화를 담은 넷플릭스 영화입니다. 감동적인 이야기로 골든글로브상, 영국 아카데미 영화상, 아카데미 시상식 후보로 올라 작품성을 인정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박정민의 추천작>


① 종이의집


② 블랙미러


③ 짐과 앤디

종이의 집

천재 교수와 범죄 전문가들이 함께 모여 벌이는 상상초월의 이야기를 담은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입니다.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의 두뇌싸움 현장 속에서 긴장감 넘치는 이야기로 전 세계적으로 인기있는 시리즈물입니다.

로봇벌이 나오는 에피소드

블랙미러 중 특히 시즌 3의 6번째 이야기 '미움받는 사람들'의 흥미로운 설정이 가장 좋았다고 합니다.

짐과 앤디

1999년 영화 <맨 온 더 문> 영화 촬영할 당시의 제작 현장 모습과 영화사 직원들의 인터뷰를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앤디 카우프만이라는 개그맨이 자신의 개그쇼를 통해 부캐 토니 카우프만은 인기를 얻었지만 그 엽기적이면서 자극적인 쇼에 대해서 좋지 않은 반응 또한 함께 짊어 지고 가는 개그맨의 삶을 다룬 이야기입니다.


<김동희의 추천작>


① 우리의 지구


② 빌어먹을 세상따위




우리의 지구

지구 다양한 서식지에서 살고 있는 여러 동물들을 담은 다큐멘터리 입니다. 너무나 귀여운 동물부터 추운 곳 살고 있는 동물 그리고 감히 보지 못했던 동물까지 담고 있어서 자연과 동물을 좋아하는 사람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다큐멘터리입니다. 특히 저는 물을 좋아하는데 바다에서 촬영한 영상은 감히 웅장하고 힐링됩니다. 언제 상어가 공격할지 모르잖아요. 보기 힘든 시베리아 호랑이 그리고 빙하가 녹는 장면까지 생생하게 볼 수 있습니다.



<박주현의 추천작>


① 빨간머리앤







&lt;

빨간머리앤

아름다운 시골 마을 초록 지붕으로 입양된 앤. 알고보니 그 집은 일을 할 수 있는 남자아이를 원했지만 앤으로 오게 되었던 것! 그 사건으로 앤은 슬퍼하지만 초록 지붕 식구들은 앤을 가족으로 맞아줍니다. 진짜 가족이 되어 어린시절 사랑스러운 앤의 성장 이야기에 현실적인 드라마로 재해석하여 만든 힐링 드라마입니다. 박주현은 매 에피소드마다 울면서 봤다고 했는데 저도 매 에피소드마다 눈물을 흘리면서 봤습니다. 감동적이면서 마음이 따뜻해지는 드라마입니다.

[드라마] 넷플릭스 빨간머리앤 등장인물 (사진모음ㆍ 인스타그램)

◇ 앤 셜리 커스버트 에이미베스 맥널티 (Amybeth Mcnulty, 2001, 아일랜드) 키 163 인스타그램 @amybethmcnulty 에이미베스 맥널티의 필모그래피 입니다. 빨간머리 앤에 캐스팅 되었을 때, 약 2000:1이라는 아

5-5-5-5.tistory.com



<정다빈의 추천작>


① 종이의 집


②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산타클라리타 다이어트

평범하게 살고 있는 부동산 중개인 쉴라는 하루아침에 좀비가 되어버리게 됩니다. 심장은 뛰지 않지만 더 생기가 생기고 활력있어진 쉴라는 이웃들에게 영감을 주기까지 시작하는데... 매 에피스도마다 엔딩의 임팩트가 파격적이고 독특합니다. 원조 할리우드 로코퀸 드류 베리모어의 코믹한 좀비연기가 재미있습니다. 좀비물이다보니 피가 매우 많이 나옵니다. 하지만 피를 무서워 하시는 분은 1-2화에만 참고 보신다면 곧 익숙해질 겁니다. 보다보면 같이 날고기를 먹고 싶어져요.


<남윤수의 추천작>


ⓛ 굿 걸스


② 원헌드레드





굿걸스

빠듯한 살림을 꾸려나가고 있는 전업주부 3명이 모여 가족들을 위해 동네 마트를 터는 계획을 짭니다. 장난감 총을 들고 마트로 간 세 엄마는 용케 돈을 뺏는데 성공하지만 점점 상황은 꼬여만 가는데... 반전에 반전이 있는 몰입감 있는 드라마로 통쾌하고 유쾌함을 선사합니다.

원헌드레드

생존하기 힘든 상태가 된 지구를 떠나 모든 인류는 우주에서 살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인류가 살아가기에 필요한 자원이 고갈되어 우주에서 다시 지구로 생활하고자 하는 그들은 지구생활이 가능한지 확인하기 위해 100명의 범죄자들을 지구로 보내게 됩니다. 다시 도착한 지구에서 발견한 것은 다름아닌 똑같은 인간! 우주에서 온 자들은 그들이 최후의 인간인줄 알았는데 지구에서 살아남은 생존자들이 있었던 것입니다. 이 생존자들은 우주에서 온 자들을 죽이려고 하는데...


<이제훈의 추천작>


① 배터 콜 사울


② F1 본능의 질주



베터 콜 사울

미국 인기 드라마인 브레이킹 배드에서 새롭게 파생한 작품으로 삼류 변호사 지미 맥길이 어떤 이유로 타락하게 되고 탐욕의 상징인 사울이라는 이름을 사용하게 되면서 악덕 변호사 사울 굿맨으로 변화는 과정을 담은 드라마입니다.

F1 본능의 질주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출전하는 세계 3대 스포츠이자 최고의 자본과 기술이 집약된 자동차 경주 포뮬러 원의 박진감 넘치는 현장을 2개의 시즌동안 생생하게 담고 있는 넷플릭스 오리지널 다큐멘터리입니다. 이제훈도 F1에 아무 정보도 없이 봤다가 그 매력에 푹 빠졌다고 합니다. 우승을 위해 최고의 속도로 달리는 짜릿한 경기가 스크린을 통해 생생히 느껴지고, 자금 부족과 부진으로 인한 팀의 고뇌 그리고 경기장 밖에서의 정치와 견제로 영화보다 더 영화같은 현장들을 담고 있습니다.

▼ 꼭 추천하고 싶은 영화
넷플릭스 액션영화 추천 7편, 전부 평점 8점 이상인 영화!

넷플릭스 액션영화 추천 7편, 전부 평점 8점 이상인 영화!

복잡한 일상 속에서 스트레스를 시원하게 날려 줄 수 있는 영화가 없을까 넷플릭스를 뒤적거리다가 발견한 영화들 중에 재미있게 본 영화들을 다 모았습니다. 무료한 일상을 날려버릴 만큼 화

5-5-5-5.tistory.com

[넷플 영화추천] 고전이라 쓰고 명작이라고 읽는 인생영화 6편

[넷플 영화추천] 고전이라 쓰고 명작이라고 읽는 인생영화 6편

넷플릭스 이용자라면 아실 겁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에는 질려버렸고 도대체 뭘 봐야 할지 모르겠다는 생각 하신 분이라면 주목해주세요~! 오늘 이 영화 추천 글을 보신 분이라면 걱정 붙

5-5-5-5.tistory.com

지금 봐도 후회 없을 넷플릭스 최고의 반전영화 추천

지금 봐도 후회 없을 넷플릭스 최고의 반전영화 추천

제가 본 영화 중에 추천해주면 꼭 호평을 받는 영화가 있습니다. 이 영화들은 조금 오래된 영화도 있지만 아직까지 명성을 떨치는 명작영화이고 결말을 알면 온몸에 소름이 쫙 끼치는 반전의 반

5-5-5-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