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제가 본 영화 중에 추천해주면 꼭 호평을 받는 영화가 있습니다. 이 영화들은 조금 오래된 영화도 있지만 아직까지 명성을 떨치는 명작영화이고 결말을 알면 온몸에 소름이 쫙 끼치는 반전의 반전을 가진 영화입니다. 보시면 후회하지 않을 작품입니다. 말을 줄이겠습니다. 너무 소개하고 싶어 죽겠거든요. 그냥 시간내셔서 꼭 한번 봐주세요...제발요...

 

가타카

장르 SF
평점 9.26
특징 에단호크 x 주드 로 의 연기가 일품인 영화, 몰입감도 대박이며 소재도 신선!
시간 1시간 46분

내 아이를 가장 좋은 유전자들로만 선별하여 최상의 유전자로 인공수정이 가능했던 시대. 태어났을 떄 부터 금수저가 아니라 태어났을 때부터 황금 유전자만 이 땅에서 우대받으면서 살아갈 수 있는 환경에서 자연적으로 태어났기에 열성 유전자를 가진 주인공의 꿈은 우주선을 타는 것. 꿈을 위해 본인에 관한 모든 것을 우월한 유전자로 조작하기 시작하는데... 무언가를 위해 이정도로 매일같이 이 정도로 노력하는 주인공을 보며 그 꿈을 갈망하는 열정을 볼 수 있으며 사주, 예정론, 성향, 난 원래 이렇게 태어났기 때문에...난 할 수 없을거야... 이런 말을 할 수 없게 만드는 영화입니다.

[가타카 영화의 리뷰]

  • 연출이면 연출, 배우들의 연기력이면 연기력, 스토리면 스토리. 어느 것 하나 빠질 것 없이 몰입감을 주었고 깨알같은 반전 요소들은 나로 하여금 소소한 전율을 주기에 충분했다. 마지막 장면 속 흑인과 아시아인 또한 적격자로서 우주선을 타고 나가는 것을 보며 또 하나의 해석을 나에게 던져준 것 같다. 정말 오랜만에 제대로 된 영화를 본 것 같다.
  • 세련되진 않지만 섬세하다. 의미없는 연출이 거의 없다. 97년도 영화라는게 놀랍다 ㄷㄷ 올드한 연출과 그래픽, 당시 미래의 대한 예상 정도만 감안한다면 정말 훌륭한 영화다... 진짜 놀라움! 많은 것을 생각하게 하는 영화. 기억에 남는 대사는 "It's possible" 빈센트가 아이린을 잡기 위해 한 말. 또 우리 사회에 던지는 작은 돌멩이. 누가 possible과 impossible을 결정하는가에 대한 현답이다.
  • 이런 영화가 아니면 어떤 영화가 10점 만점이겠는가. 스토리 구성력 연출 연기 어느 하나 결점없는 완벽한 영화에 교훈과 감동까지.



메멘토

장르 범죄
평점 9.05
특징 흑백영상: 과거에서 현재로 / 컬러영상: 현재에서 과거로 가는 시간 전개 방식이 독특함
시간 1시간 53분

단기기억상실증으로 사진에 메모를 하면서 기억을 하는 주인공

크리스토퍼 놀란감독의 첫 영화로써 이 영화가 나오고 난 후 놀란감독을 세계적인 감독으로 널리 알리고 많은 상을 휩쓴 영화입니다. 주인공은 단기 기억 상실증에 걸려 5분밖에 기억하지 못합니다. 그는 살해된 남자 사진을 가지고 있는 장면부터 영화는 시작됩니다. 본인에게 닥친 미스테리한 상황을 풀어나가는 영화입니다. 만약 최근에 테넷을 보신 분이라면 이어서 메멘토를 보는 것을 추천합니다. 이 영화의 진행방식은 굉장히 독특합니다. 그렇기에 마지막 결말을 알고나면 정말 소름이 돋는 최고의 반전 영화입니다.

[메멘토 영화의 리뷰]

  • 시간순서였다면... 평범한 스릴러 영화였겠지요... 하지만 이런 연출의 영화 정말 좋아합니다. 색다른 스토리 전개, 뭔가 의미부여된 하나 하나의 씬들...90년대의 데이빗핀처감독 같은, 영화속 장치들을 찾아보면 놀라게 되는 그런 영화들 너무 좋아합니다...
  • 최고의 데뷔작임 동시에 최고의 수작
  • 이거 진짜 재개봉해서 영화관에서 다시 봤는데 진짜 대박이에요... 어떻게 이렇게 영화를 만들 수 있지... 너무 재밌어요!



트루먼쇼

장르 코미디, 드라마
평점 9.49
특징 각 종 영화제에서 69개 부문에 노미네이트 되고 40개 부문에서 수상을 한 명작 영화
시간 1시간 43분

밤이였는데 주인공 때문에 갑자기 낮으로 바꿔버리는 연출력

1998년도 영화지만 센세이션한 내용과 지금 봐도 전혀 촌스럽지 않은 작품입니다. 왜냐면 지금 나혼자 산다, 브이로그와 같은 시대에 살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지금 시대와 더욱 잘 맞는 듯한 영화입니다. 태어나는 순간부터 현재의 삶까지 시나리오와 같은 삶을 살아온 남자의 진짜 삶을 찾는 여정을 담은 영화입니다. 너무 유명한 작품이라 결말을 알 수도 있으시겠지만 결말을 알고 봐도 충격인 영화에요.

[트루먼쇼 영화의 리뷰]

  • 너무나 신선한 소재라서 지루하지 않았던 것 같습니다 최고!!!!
  • 영화는 끝났지만 우리 인생의 트루먼쇼는 끝나지 않았다. 내 인생 최고의 영화 TOP3안에 꼭 들어간다.
  • 지금봐도 어색하지 않은 영상미, 연출, 연기, 브금 등 너무나 완벽한 영화. 큰 화면으로 보니 디테일까지 알게 돼서 팬으로서 뿌듯했고, 이 영화의 명장면은 아무래도 맨 끝부분이 아닐까 싶다. 인간의 치졸함과 잔인함을 강하게 알려준 개명작



인비저블 게스트

장르 범죄, 스릴러
평점 8.81
특징 반전이 기가 막히는 두뇌 싸움 스릴러 영화
시간 1시간 46분

의문의 습격으로 살인 사건이 일어나게 되고...남자는 살인범이 아니라는 것을 입증하기 위해 사건을 재구성하는 영화입니다. 제가 봤던 영화 중에 몰입감과 긴장감이 대박이었던 영화입니다. 반전 영화임을 알고 머리를 굴려가면서 봐도 마지막 반전을 보면 무릎을 탁 치게 만드는 영화! 절때 리뷰나 후기를 보지 마세요. 왜냐면 스포일러 당하면 마지막 반전만의 재미를 잃을 수 있으니깐요! 꼭 아무런 정보 없이 보셔야 합니다.

[인비저블게스트 영화의 리뷰]

  • 몰입진짜 ㅋㅋ 대박이다. 러닝타임 낸 휘몰아치는데 숨멎!
  • 이때까지 본 영화중에 베스트인거 같다.. 첨에 재미없을 거 같은데 하면서 봤지만 안봤으면 후회할뻔
  • 정말 매우 매우 잘 만들어진 영화입니다. 연출 연기 스토리 뭐 하나 빠지는 것 없이 훌륭하고 제 인생 통틀어서 본 영화들 중 손에 꼽는 수작 영화입니다. 보시고 절대 후회하지 않으실 거에요. 리뷰들 말처럼 후기나 내용을 찾아보지 마시고 아무 정보 없이 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스릴러 영화 좋아하시면 더더욱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