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테마별 추천

넷플릭스 한국 영화 추천

훌리오_ 2021. 1. 11. 16:01

 

 


국내 이용객 330만 명으로 주변의 많은 분들이 OTT 서비스의 대표로 손꼽는 넷플릭스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또한 한국 이용객을 인지했는지 예전보다 한국 컨텐츠가 많아졌으며 작년에 개봉하지 못한 국내 영화들도 넷플릭스로 개봉하기도 했는데요, 또한 넷플릭스와 한국이 손잡고 만든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또한 개봉을 앞두고 있어서 기대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개봉 예정작 (캐스팅 미쳤다!)

넷플릭스에서 한국 미디어 콘텐츠의 입지가 점점 넓어지고 있습니다. 작년 한 해 동안 <아시아에서 가장 인기 있었던 미디어 컨텐츠 순위>를 매기는데 K-드라마 부문이 하나의 섹션으로 나뉘었

5-5-5-5.tistory.com

 

이번엔 소개해드리고 싶은 것은 넷플릭스가 보유한 한국 영화부문으로 외국 영화보다 한국 영화를 더 좋아하시는 분께 제 기준으로 재미있었던 영화 몇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조작된 도시 (Fabricated City)

 

장르 범죄

시간 2시간 6분

출연 지창욱, 심은경, 오정세

 

PC방에서 게임하고 집에 와서 잠든 백수 권유[지창욱], 눈을 떠보니 살인자가 되어있다? 모든 언론과 범죄 증거가 그를 향하도록 조작되어있고 그로인해 결국 감방까지 가게 되는데... 무조건 이 감방에서 탈출해야만 한다! 그리고 조작되었던 증거들을 바로 잡아야 하는데 그는 어떻게 진실을 밝힐 수 있을까요?   

 

전반적으로 영화가 속도감이 있으며 몰입감도 최고인 영화입니다. 감방에서 탈출과 그리고 조작된 증거를 하나씩 모으려 할 때마다 또 다른 어둠이 그를 덮칩니다. 시간 가는줄 모르고 빠져든 신박한 범죄 영화. 꽤 잘만든 액션 범죄 영화로 아직 안 보셨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은 영화입니다. 

 

[영화] 조작된 도시 (2017) 줄거리 및 결말

PC방에서 게임하다가 집에 왔는데 내가 성폭행 및 살인사건의 가해자가 되어 있다면? 주변 지인이 조작된 도시가 꽤 신박하고 재밌다는 추천을 듣고 이 영화를 보았는데 속도감과 몰입감 있으며

5-5-5-5.tistory.com

 


 

 

 

정직한 후보 (Honest Candidate)

 

장르 코미디

시간 1시간 44분

출연 라미란, 김무열, 나문희, 윤경호

 

거짓말하는 것이 가장 쉬운 국회의원 주상욱[라미란]이 또다시 선거로 국회의원 자리를 노립니다. 당선되기 위해 멀쩡하게 살아계신 할머니까지 거짓말로 사망했다고 말하기 까지! 산에 소원을 빌로 내려온 다음날, 입에서 거짓말을 아예 못하게 돼 버린 진실의 주둥아리를 갖게 되는데... 

 

<정직한 후보>는 영화 '김종욱 찾기'를 연출한 장유정 감독의 영화로써 브라질 원작 영화의 리메이크 버전입니다. 가볍게 보기 좋은 코미디 영화로 배우진의 연기 싱크로율도 좋습니다. 오직 진실만을 말하는 국회의원 후보의 사회 풍자적 의미도 있어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영화입니다. 

 


 

 

 

남산의 부장들 (The Man Standing Next)

 

장르 드라마

시간 1시간 54분

출연 이병현, 이성민, 곽도원, 이희준

 

<내부자들>의 감독이 실화를 바탕으로 만든 팩션 영화입니다. 1979년 10월 26일 중앙정보부장 김규평[이병현]이 대한민국 대통령[이성민]을 암살합니다. 이 사건의 40일전, 미국에서는 전 중앙정보부장 박용각(곽도원)이 청문회를 통회 전 세계에 정권의 실체를 고발하여 파란을 일으키고, 그를 막기 위해 중앙 정보부장 김규평과 경호실장 곽상천[이희준]이 나서고, 대통령 주변에는 충성 세력과 반대 세력이 섞이기 시작하게 됩니다.

 

이 영화는 이병헌 배우의 뛰어난 연기를 감상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아깝지 않은 영화입니다. 적절한 긴장감과 흡입력은 있으나 크게 드라마틱하진 않습니다. 그리고 이 영화를 통해 '김재규'라는 인물이 재평가되는 영화라 생각이 듭니다. 그의 진술을 바탕으로 영화가 제작되었기에 미화되지 않고 역사 고증이 잘 되었다고 평가받는 작품입니다. 그리고 이 영화는 2021년 오스카상 장편 국제영화상 부문의 후보로 떠올라 또 다시 주목을 받고 있는 영화입니다. 

 


 

 

 

히트맨 (HITMAN: AGENT JUN)

 

장르 코미디

시간 1시간 50분

출연 권상우, 정준호, 황우슬혜, 이이경

 

전직 암살요원, 현재 웹툰 작가? 

웹툰 작가가 되고 싶어서 훈련 중 사망을 위장한 전설의 암살요원 준[권상우]. 하지만 현실은 연재하는 작품마다 악플로 괴로워합니다. 그러다 술김에 큰 실수를 하고 말게 되는데... 절때 누설되면 안 되는 비밀 프로젝트를 그려버리고 그대로 전송해버리고 맙니다. 웹툰은 하루아침에 대박이 나지만 국정원과 테러리스트는 그 웹툰을 보고 준을 잡으러 오게 되는데...

 

전직 암살요원이지만 현재는 망한 웹툰 작가라는 캐릭터 설정 자체가 신선하고 조금 개연성이 떨어지는 면이 없지 않지만 나름 괜찮은 영화입니다. 권상우x황우슬혜 배우의 짠내 폭발 케미가 현실감 있네요. 박진감 넘치는 액션이라기보다 권상우가 죽지 않았다! 이 정도 보여주는 액션과 더불어 코믹한 요소까지 있어 가족끼리 함께 보면 좋을 코미디 액션 영화입니다. 

 


 

 

 

끝까지 간다(A Hard Day)

 

장르 범죄

시간 1시간 51분

출연 이선균, 조진웅

 

비리가 많은 형사 건수[이선균]은 어머니 상중임에도 본인의 책상을 수색한다는 연락을 받고 급하게 경찰서를 가다가 실수로 사람을 치고 맙니다. 되돌릴 수 없는 상황, 어떻게든 시체를 없애버려야 했고 누구도 찾을 수 없는 어머니 관 속에 시체를 숨기고 묻어버립니다. 모든 일이 끝났다고 생각했을 때 정체불명의 사건의 목격자[조진웅]이 등장하고 예측할 수 없는 위기로 치달아 가게 됩니다. 

 

이런 명작을 왜 예전에 몰랐을까요. 일명 포스터가 망친 영화라고 합니다. 국내 포스터는 명절 특선 영화 같은 느낌인데 해외 포스터는 영화 속 분위기를 잘 담아낸 듯합니다. 

 

 

영화 <끝까지 간다> 국내 포스터 / 해외 포스터

 

 

이 영화를 보고 있으면 단 한순간의 평온함을 허용하지 않고 쉴틈 없는 긴장감을 자아냅니다. 짜릿한 범죄 스릴러를 좋아하는데 아직 이 영화를 못 보신 분이 있으시다면 꼭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후회하지 않을 겁니다. 

 


 

 

 

사냥의 시간 (Time to Hunt)

 

장르 스릴러

시간 2시간 14분

출연 이제훈, 안제홍, 최우식, 박정민, 박해수

 

극장 개봉을 앞두고 있었지만 코시국으로 인해 넷플릭스에서 작년 봄에 개봉한 영화입니다. 네 명의 친구들이 새로운 인생을 위해 도박장을 터는 위험한 작전을 계획합니다. 그들은 많은 돈으로 새로운 미래를 꿈꾸고 있을 때 그것도 잠시, 정체불명의 추격자가 나타나 목숨을 노리는데.. 추격전 영화치곤 생각보다 영화 속 음악과 카메라 무빙이 세련된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스토리는 살짝 아쉽고 영상미는 볼만했던 영화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