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Disney Plus (디즈니 플러스)


Disney's New Streaming Service로 디즈니에서 운영하는 스트리밍 서비스입니다. 독자적인 최고의 애니메이션인 픽사(Pixar)와 국내 최애 히어로물로 꼽히는 마블 스튜디오(Marvel Studios), 스타워즈(STAR WARS), 네셔널지오그래픽(National Geographic), 20th Century Fox 의 컨텐츠들을 만나볼 수 있으니 풍부한 볼거리로 매력적인 OTT서비스입니다. 디즈니 플러스는 전 세계적으로 1억 2000만 명의 가입자를 끌어모으며 넷플릭스의 2억 900만 명에 반을 따라잡을 정도로 급성장하여 전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은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넷플릭스 한국 시장 과독점인 상태이지만 넷플릭스에 다소 질린 구독자 혹은 색다른 컨텐츠를 맛보고자 하는 사람들, 그리고 어린이 프로그램을 위하여 마블 시리즈, 애니메이션, 스포츠와 다큐멘터리 등의 작품이 많은 디즈니 플러스도 구독을 할 것 같습니다.

 

구독료

월 (한달 기준) 월 9,900원 ($8.51)
년 (일년 기준) 년 99,000원 ($85.10)

디즈니 플러스 플랫폼 이용료는 월 9,900원으로 확정되었습니다.

 

이 비용은 넷플릭스에서 가장 저렴한 구독료인 월 9,500원보다 400원 비싼 비용입니다. 하지만 넷플릭스 프리미엄 멤버십은 월 1만 4,500원입니다.

 

디즈니 플러스 프로필 사진

프로필 기능

넷플릭스와 동일하게 다중 프로필 개설이 가능하며면서 동시 접속도 가능합니다. 프로필은 최대 7개까지 사용이 가능하고 동시 접속은 최대 4명까지 허용합니다.

 

특히 디즈니 플러스 프로필은 디즈니 사의 애니메이션, 영화 속 이미지로 선택이 가능하니 유니크하고 귀여운 맛이 있습니다.

 

한국 런칭일

가장 중요한 한국 런칭일은 2021년 11월 12일에 출시한다고 월트디즈니 사에서 공식 발표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 서비스는 이미 유럽, 아시아태평양, 중남미, 북미, 호주, 뉴질랜드, 일본, 싱가포르, 인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등 총 61개국에서 이미 론칭된 상태입니다.

 

주요 런칭작품

디즈니 클래식, 최신 블록버스터 영화, 드라마 시리즈, 다큐멘터리, 숏폼 영상까지 시청할 수 있습니다

[디즈니+ 드라마 시리즈]

 

완다비전
만달로리안
팔콘과 윈터솔져
로키

 

몬스터즈 엣 워크


마블 시네마틱 유니버스 작품, 로키, 완다비전, 스타워즈 에피소드 전편, 심슨가족 시리즈 등을 시청할 수 있으며 현지 파트너와 공동으로 제작한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콘텐츠 또한 만나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개봉한 마블 영화 [상치와 텐 린즈의 전설]는 극장에서 개봉하여 현재 해외 디즈니 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없지만 10월 중순에 디즈니 플러스에 풀려서 시청이 가능합니다.

 

 

앞으로 디즈니 영화를 디즈니 플러스에서 동시 개봉할 건가요?



디즈니에서 극장에서 개봉을 할 영화가 디즈니 플러스에서 동시에 당일 개봉할 계획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디즈니 영화가 극장에서 초연된 후 약 5~8개월 후 디즈니 플러스에서 출시됩니다.

 

하지만 극장용으로 계획된 영화를 디즈니 플러스 오리지널로 전환하여 일부 영화는 극장 개봉 없이 OTT서비스로 개봉하려는 계획도 가지고 있습니다. 현재 극장 개봉 없이 디즈니 플러스에서만 개봉 예정 영화는 톰 행크스 주연이 피노키오 , 피터팬, 시스터 액트3 등이 있습니다

 

 

디즈니플러스 국내 제휴 혜택은?

현재 LG유플러스와 IPTV서비스를 논의중이며 현지 언론 보도에 따르면 KT와도 논의중인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즈니 플러스가 LG유플러스와 손을 잡게 되면 LG유플러스 IPTV이용자들은 디즈니 서비스를 월정액 결제하지 않고도 TV로 무료 시청이 가능해질 수 있게 됩니다.



디즈니플러스 한국 공식 홈페이지

 

Disney+ 소개

www.preview.disneyplus.com



월트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월트디즈니코리아

월트디즈니 공식 홈페이지, 디즈니, 마블, 스타워즈 소식 및 이벤트 참여

www.disney.co.kr

 

디즈니플러스 vs 넷플릭스 VS 왓챠 비교

 

디즈니플러스 vs 넷플릭스 VS 왓챠 (가격ㆍ장단점비교)

◈ 디즈니 플러스란? (디즈니+) 인터넷을 통해 영화와 드라마, 방송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를 접할수 있는 OTT(Over The Top)서비스로써 월트디즈니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서비스입니다. 국내에서

5-5-5-5.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