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다이너스티 1%의 1%

 

 

 

 

 

N Netflix Original Drema DYNASTY

 

오늘은 한국 드라마에서 자주 볼법한 미국 재벌가의 이야기를 담은 미드 한편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재벌가 안에서 이뤄지는 사랑 그리고 불륜, 그리고 살인과 복수 거기다 넷플 오리지널에서 빠질 수 없는 동성애까지 다 들어있는 꿀잼 드라마입니다. 개인적으로 재벌가 이야기가 한국 시청자로서는 신선하지는 않았으며 (한국 드라마에 많이 볼 수 있는 소재라 생각이 되어서) 드라마 초반 몰입감이 저에게는 상당한 편은 아니였습니다. 하지만 보다 보면 이 드라마만의 강력하고 빠른 전개로 인해 드라마에 폭풍처럼 빠져들어 한 시즌을 순삭한 드라마입니다. 

 

장르

드라마

(재벌가의 막장스토리의 드라마)

 

회차

시즌 1, 22부작

시즌 2, 22부작

시즌 3, 20부작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출연진

엘리자베스 길리스

그랜트 쇼

나탈리 켈리

 


줄거리

 

 

 

 엄청난 미모와 똑부러지는 성격을 가진 [팰런], 그녀를 항공사 직원으로 착각한 대기업 남자들은 그녀 앞에서 사업 이야기를 합니다. 사실 그는 미국 애틀랜타 서민들이 일상생활 속에서 사용하는 모든 것들을 취급하고 있는 캐링턴 가문의 딸입니다. 미국 상위 1%의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이죠. 그녀는 항공사 직원 인척 하면서 들은 내부정보를 바로 아버지에게 알려주고는 승진을 꿈꾼 채 집으로 가게 됩니다.

 

 

 

스티븐과 아버지 블레이크

 

 평소 아버지와 의견이 맞지 않은 [팰런]의 오빠 [스티븐] 또한 아버지 [블레이크]의 연락을 받고 집으로 가게됩니다. 그리고 두 자녀는 아버지로 곧장 가게 돼서 아버지의 은밀한 사생활을 보게 됩니다.

 

 

 

자식들 앞에서 갑분 약혼녀 소개하는 아부지

 

 알고보니 아버지 [블레이크]가 두 자녀들을 부른 이유는 바로 [크리스탈]을 소개해주기 위해서죠. 그녀는 아버지가 재혼할 같은 회사 홍보부 직원이었습니다. 

 

 

 

갑자기 분위기 결혼
갑자기 결혼하는 크리스탈이 못마땅한 팰런 (금발머리)

 

 아버지의 재혼 소식의 충격을 받은 [팰런]은 본인과 동침하는 사이이자 아버지의 운전기사를 시켜 [크리스탈]을 뒷조사합니다. 알고 보니 [크리스탈]은 회사 직원 [매슈]와 불륜관계였고 [매슈]가 와이프와 헤어질 생각이 없어 [블레이크]에게 갈아탄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두 사람이 만나고 있는 사진을 찍어 아버지 [블레이크]에게 보내게 되죠. 그리고 [팰런]은 [크리스탈]과 회사 최고운영책임자 자리를 놓고 싸우게 됩니다.

 

 

 

 

 하지만 아버지 [블레이크]는 재혼할 [크리스탈]에게 최고경영자리를 주자 [팰런]과 예비 계모는 몸싸움까지 벌이게 됩니다. 그리고 [팰런]은 아버지의 가장 강력한 라이벌에게 접근합니다. 

 

 

 

매슈 장례식에 참석중인 블레이크와 크리스탈

 

 차량 폭발 사고로 [매슈]가 사망하게 되자 캐링턴 가문은 살인 의혹을 받게 됩니다. [크리스탈]도 본인과 사랑했던 사이였던 [매슈]의 살인 의혹을 듣고 쓰러지게 됩니다. [매슈]가 죽기 직전 옆에 있었던 [윌리]는 [크리스탈]을 따로 불러내어 미심쩍은 말을 합니다.

 

 

 

장례식장에서 블레이크와 크리스탈

 

 그 말을 들은 [크리스탈]은 [블레이크]에 대한 믿음을 흔들리게 합니다. [블레이크]는 가족을 한 곳에 모아 이럴 때일수록 합심하여 도와야 한다고 말하였고 [팰런]까지 [크리스탈]을 도울 수밖에 없는 처지에 빠집니다. 

 

어느 날 FBI가 캐링턴 가문에 들이닥쳐 의혹을 받고 있는 [블레이크]가 아닌 [스티븐]을 연행해갑니다. 갑작스럽게 체포당한 [스티븐]으로 캐링턴 가문은 또다시 흔들리게 됐지만 [스티븐]은 보석금으로 바로 풀려납니다. 이러한 와중에도 캐링턴 가문은 자신들이 주최하는 재단 행사를 진행 준비를 합니다.

 

 

 

 

그러다 예기치 않은 일이 발생합니다. 갑자기 [크리스탈]의 조카 [샘]에게 집안에 문제가 생겨 [크리스탈]은 자신의 카드로 송금을 하려고 하다가 자신의 카드가 정지가 된 것을 발견합니다. [크리스탈]의 과거로 의혹을 품고 있던 집사 할아버지가 임의로 [크리스탈]의 카드를 정지시킨 것이었죠. 그녀의 재산과 캐링턴 가문의 수백만 달러와 합쳐서 집사 할아버지가 주는 카드로만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 카드로 사고 싶은 것을 다 사라고 했지만 그녀의 카드 내역을 확인하기 위해서죠. 

 

 

 

아부지랑 경쟁중인 딸래미 팰런

 

[블레이크]는 또한 [팰런]이 캐링턴이란 이름을 사업에 쓰지 못하게 정지 명령신청을 합니다. 화가 난 [팰런]은 아버지와 상대로 싸움을 시작하게 되죠. 아빠의 약점을 찾아서 정지 명령 취소를 계획합니다. 그리고 [스티븐] 또한 아버지와 다투게 되고 아버지 [블레이크]에게 [매슈]의 휴대폰을 가지고 있는 것을 알게 됩니다. 증거물 보관소에서 훔친 것이었죠. 열 받은 [스티븐]은 이 사실을 [팰런]에게도 얘기합니다. 이 계기로 [팰런]은 그동안 찾지 못했던 아빠의 약점을 알게 됩니다. 

 

 

 

재단행사에서 신경전을 벌이고 있는 팰런과 크리스탈

 

재단 행사가 시작되었고 거기서 [블레이크]의 라이벌 [제프]와 다투게 됩니다. [제프]는 캐링턴 회사에서 기술을 만들고 탈주한 자로써 [팰런]과 함께 [블레이크]를 무너뜨리려고 하고 있었습니다. 연회장에서 [블레이크]와 [제프]와 몸싸움이 일어나게 되고 싸움에서 망신을 받은 [블레이크]는 더럽워진 옷을 갈아입고자 방에 들어갔다가 좀도둑을 발견하게 됩니다. 그리고 [스티븐] 또한 혐의 때문에 재단 행사에 참석하지 못하고 집안을 돌아다니다가 아버지 방에서 좀도둑을 발견하고 바로 달려듭니다. 

 

 

 

아부지랑 몇년만에 진솔한 대화중인 스티븐

 

 강도사건 이후로 [스티븐]에 대한 마음이 많이 풀린 [블레이크]는 진심을 담아 사과하는 [스티븐]에게 핸드폰을 숨긴 이유에 대해 말합니다. 그가 [매슈]의 휴대폰을 숨긴 이유는 그의 살인과 관련되어있기 때문이 아니라 단순히 [매슈]와 [크리스탈]과의 불륜 내용을 호기심으로 엿보고 싶었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스티븐]과 진솔한 화해를 하게 됩니다. 그리고 [스티븐]과의 대화에 감동을 받았는지 [블레이크]는 [팰런]에게도 찾아가 진솔한 대화를 시도합니다. 이 와중에 [크리스탈]의 조카 [샘]은 [크리스탈]에게 찾아가 본인이 친구를 시켜 강도 사건을 벌였다고 말합니다. 

 

사실 [블레이크]가 [스티븐]에게 말했던 휴대폰을 훔친 내용은 거짓말이었습니다. 그런데 그가 가지고 있었던 [매슈]의 핸드폰에는 캐링턴 가문이 끝장나게 되는 내용이 들어있는데 강도가 그 핸드폰을 훔쳐간 것입니다. 그래서 [블레이크]는 곧장 경찰서로 가서 경찰청장에게 휴대폰을 찾아달라고 협박합니다. 이런 내용을 우연히 들은 [샘]은 친구를 찾아가서 그 핸드폰을 돌려달라고 하지만 [샘]의 친구는 폰안에 있는 동영상을 이미 봤다며 [샘]까지 협박하며 많은 돈을 요구합니다.

 

 

 

크리스탈의 조카 샘

 

 [샘]은 남자친구인 [스티븐]에게 달려가서 이 상황을 말하고 도와달라고 하고 [스티븐]은 아빠에게 전화하지만 그 시각 [블레이크]는 [크리스탈]이 주최한 강제 여행으로 기지국도 없어 핸드폰도 안 터지는 아무도 모르는 곳에 와 있어서 연락이 되지 않습니다. [스티븐]은 경찰청장과 작당을 하고 휴대폰을 훔친 자를 체포하고 [매슈]의 휴대폰을 다시 갖게 됩니다. 그리고 이 자랑스러운 결과물(?)을 여동생 [팰런]에게 자랑하러 가죠. [팰런]은 [매슈]의 핸드폰 안에 있는 내용물을 에어드랍으로 본인의 폰으로 옮깁니다. 그리고 [스티븐]에게 이 핸드폰을 이용해서 그의 혐의를 벗을 수 있는 방법까지 전수해줍니다. 바로 핸드폰을 빌미로 경찰청장에게 [스티븐], 자신의 혐의도 벗겨 달라고 하는 것이죠. 

 

[스티븐]은 경찰청장에게 [매슈]의 휴대폰을 돌려줬지만 불행한 일이 생기고 맙니다. 인터넷에서는 [매슈]와 [크리스탈]의 불륜 동영상이 퍼지게 됩니다. 그 시작 [매슈]의 와이프도 그들의 불륜 영상을 실시간으로 보게 되고 전 세계 언론은 매우 들썩이게 됩니다. 이렇게 전 세계에 불륜 동영상을 뿌린 것은 아버지를 짓밟고 오직 성공을 위해 야심으로 똘똘 뭉친 [팰런]이 퍼뜨린 것입니다. 아까 [스티븐]이 [팰런]에게 휴대폰을 보여줬을 때 그 속에 있던 영상들을 에어드롭으로 본인 폰에 옮겨 놓은 이유가 바로 이렇게 하기 위해서였죠. 

 

과연 이 캐링턴 가문은 어떻게 될까요? 

https://youtu.be/KAGogU6cSA4

 

 


추천이유

 

1. 드라마틱한 전개로 강력한 몰입력

미국 드라마 <가십걸>의 제작진이 만들었으며

미국의 영화 평론 사이트 '로튼 토마토'에서

관람객 점수 88점을 받은 드라마입니다.

 

2. 자극적이지만 꿀잼

각 캐릭터들의 숨겨진 과거를 캐고

그러다가 위험에도 빠지게 되며

한 회마다 사건이 빠지지 않는 드라마입니다.

 

3. 미국 재벌들의 스토리

재벌가의 사업 경영을 엿볼 수 있으며

겉으로 보이는 성공 이면에 숨겨진 어두운 이야기들

돈이 많지만 그만큼 사건과 상처도 많은 

재벌가의 이면을 볼 수 있습니다.